메뉴닫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게시판 내용
폭행 고소 사건 정당방위로 불송치 결정 사례
관리자
조회수 : 166   |   2023-02-14

의뢰인은 상대방과 연인관계로 교제를 하였으나 상대방은 매우 폭력적인 성향을 지닌 자였고, 연인관계가 지속될수록 상대방의 폭력성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결국 피고인과 의뢰인의 다툼이 있던 날, 피고인은 의뢰인의 집에서 의뢰인을 나가지 못하게 막고 목을 조르고 폭행을 하는 등의 행위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법률사무소 송헌을 찾아와 피고소인에 대한 감금 및 폭행에 대한 고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의 고소가 진행되는 중에 상대방은 오히려 의뢰인이 상대방을 폭행하였다며 의뢰인을 폭행죄로 고소하였습니다. 이에 법률사무소 송헌은 의뢰인을 대리하여 수사기관에 피고인이 평소에도 폭력적이었으며, 사건 당일에는 의뢰인의 목을 조르고, 폭행을 하고, 집에서 나가지 못하게 하였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여러 정황 증거를 제출하였으며, 이처럼 상대방이 의뢰인에게 폭행을 가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강력하게 저항하는 과정에서 신체 접촉이 있었던 것일뿐 폭행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사건을 담당한 수사기관인 경찰서는 법률사무소 송헌의 의견을 받아들여 상대방이 의뢰인을 폭행하고 목을 졸랐고 의뢰인은 이를 벗어나기 위한 최소한의 물리력을 행사한 것으로 정당방위에 해당한다는 의견으로 의뢰인을 불송치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자신이 폭행을 당하고도 고소당했던 사건에 대해 억울함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승소사례]건물 관리인의 횡령으로 인한 단전,단수로 말미암은 세입자 계약해지 통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 인정 승소사례
다음글 [성공사례] 이혼 및 위자료청구사건, 3000만원의 위자료 및 국민연금의 50%를 받아낸 사례
맨위로 맨위로